안녕하십니까?
한양대학교 총장 이영무입니다.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에서, ‘창의와 나눔의 경영’을 통한 혁신 · 도약으로 글로벌 명문대학의 꿈을 반드시 실현하고자 합니다.

한양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939년 기술입국(技術立國)의 실용정신에, ‘사랑의 실천’을 건학이념으로 해 설립된 한양대학교는 이제 대한민국의 대표 명문으로 발돋움했습니다.

우리 한양은 그동안 ‘사랑의 실천’ 정신과 ‘우리 사회에 힘이 되는 인재를 양성한다’ 는 실용학풍에 따라 많은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그 결과 한양은 ‘대한민국의 성장동력 (The Engine of Korea)’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우리 한양의 자부심이기도 한‘사랑의 실천’과 실용학풍이야말로 한양을 더욱 한양답게 만드는 핵심가치이자 궁극적 지표입니다.

앞으로 한양대학교는 ‘사랑의 실천’을 바탕으로 삼고, ‘창의와 나눔의 경영’을 통해 한양 100년의 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모든 한양인의 ‘창의’를 기초로 대학과 사회 발전의 원동력을 마련하고, 이를 가깝게는 우리 이웃, 나아가 세상과 ‘나눔’ 으로써 대학의 막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혁신과 도약’을 통해 융복합 교육과 연구의 질적 내실을 기함은 물론, 세계 최정상급의 교육·연구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노력들은 존경받는 대학으로서 한양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한양 100년이 되는 시기에 글로벌 명문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게 될 것입니다.

The First Mover! 한양이 먼저 움직입니다.
그 도전과 성장의 힘찬 에너지를 함께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한양대학교 총장 김종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