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 3년 입결 완벽공개 정시지원 서비스 제공
  • ‘2017학년도 착한 입시설명회’ 5000여 명 참가
  • ‘2017학년도 정시상담카페’ 2천여 명 방문
  • 서울캠퍼스 경영대학 전체 학과인원의 약 10%를 자연계열 학생으로 선발(인문자연계열 융복합인재 양성 및 수능계열 통폐합 노력 일환)
  • 국내 유일 외국인 입학 시험 운영

"입시 경쟁률"

  • 서울캠퍼스 경쟁률 수시 26.20대 1 / 정시 5.59대 1
    ERICA캠퍼스 경쟁률 수시 18.86대 1 / 정시 6.37대 1

2015년도

국내대학 최초 ‘입학정보 완전공개’
  • 스마트 입학 상담 카페 지속 운영
  • 국내대학 최초 태블릿 PC를 활용해 모든 고사에서 수험생 본인 확인 절차 간소화 등 편의 증진
  • 바코드 시스템 도입으로 답안지에 수험생의 별도 마킹 절차 생략하고, 감독관은 바코드 인식만으로 확인 마쳐 시험에 집중하도록 배려

 

2014년도

  • 응용미술교육과 실기 평가에 태블릿 PC 활용하여 채점 최초 도입. 외부 심사위원만으로 채점 교수 배정
  • 대규모 미술 실기 코엑스에서 진행, 3천여명 지원
  • 수험생 확인 절차, 시험 시작 전 완료 시스템 도입
  • ‘착한 입시설명회’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초점 맞추고 무제한 개별상담 진행하면서 맞춤 정보 전달 노력
  • 국내 대학 최초 온라인 모의논술고사 실시
  • 2015학년도 논술고사 교과서와 EBS 교재 내에서 출제

 

"고교교육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 우수 대학"

  • 수시전형 간소화 : 수능최저기준 폐지, 우선 선발 폐지, 학생부종합전형 확대, 입시요강은 간소화
  • 장학금 혜택 확대 개편 : 수능최저제한, 조건부 장학 제도 폐지
  • 올바른 대입전형 저액 방향 수립을 위한 솔선 수범 : 선배 멘토 포럼, 바른전형 자문단 포럼 개최
  • 2014 진로 체험 박람회 개최 : 1만여명 박람회 참여

 

"입시 경쟁률"

  • 서울캠퍼스 경쟁률 수시 24.51대 1 / 정시 5.05대 1
    ERICA캠퍼스 경쟁률 수시 18.26대 1 / 정시 5.64대 1
  • 서울 최고 경쟁률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논술전형 110.38대 1
    ERICA 최고 경쟁률 : 실용음악학과 보컬 수시에서 436.2대 1로 전국 최고

 

2013년도

  • 국내대학 최초 수시와 정보 입시정보 완전 공개(최근 3년간의 학과별 합격자 수능 점수, 충원율, 학생부 성적 등)로 수요자 중심과 투명한 정보공개 원칙 실행
  • 스마트 정보 전달을 위한 한양 입학 플래너 어플 개발 공개
  • 대규모 스마트 수시 상담 카페 운영
  • 동영상을 활용한 내 손 안의 입시 설명회
  • 홈페이지 개편, 원 클릭 서비스 제공
  • 모의 논술 실시, 응시자 우수 답안 공개
  • 온라인 모의 면접을 통해 즉각적인 피드백 제공
  • 스마트 전형 구현 : 다이아몬드7 장학금 구성, 수능최저기준 대폭 완화, 입학전형 서류 간소화 등

 

"입시 경쟁률"

  • 2012학년도 경쟁률 33.1대 1, 2013학년도 경쟁률은 25.7대 1 (전국 최고)
  • 정시 경쟁률 2013학년도 4.33대1, 2014학년도 5.06대 1
  • 서울 수시모집 경쟁률 31.75대 1 (대학 평균 경쟁률 18.3대 1)
  • ERICA수시모집 경쟁률 21.94대 1
  • 실용음악과 보컬부문 2014학년도 1차 수시에서 2357명 지원해 471.4대 1 (전국 최고)
  • 의대 경쟁률 상승폭 최고 기록 (2013
  • 3.26대1, 2014
  • 5.47대 1)

 

2012년도

  • 2013학년도 수시모집경쟁률 32:55대1 기록 (전국 최고)
  • 전공알림단 (HUMM)을 통해 고교 방문 전공강연 실시 및 강원도교육청 연계 전공체험 프로그램 ‘전진탐험’ 운영
  • 온라인 모의전형프로그램 ‘GO Together’로 취약 고등학교나 낙후 지역 고교생들 입시 상담 및 정보 제공
  • 고교생과 대학생이 함께 하는 동행봉사캠프 실시